본문 바로가기

애니 후기

[애니 후기] - 남자 고교생의 일상 리뷰

남자 고교생의 일상
메인포스터

안녕하세요!!! 희몹니다!!!

오늘은 야마우치 야스노부작가님의

만화원작을 바탕으로 제작된

<남자 고교생의 일상>

리뷰해볼건데요.^^

원작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밑에 소개 글에

링크를 걸어둘게요.^^

개인적으로 e북으로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혹시나 서적으로 보실 방문자님께서는

따로 책메뉴검색이 아닌

쇼핑메뉴로 검색해주세요^^

그럼 리뷰를 시작해볼게요~~

 

-주의: 지극히 개인적인 감상평이

적혀 있습니다.

방문자분과 의견이

다르다는 이유로

공격적인 댓글은

삼가해주세요....


1. 소개

장르: 일상, 코미디

 

원작: 만화<작가: 야마우치 야스노부>

https://book.naver.com/search/search.nhn?query=%EB%82%A8%EC%9E%90+%EA%B3%A0%EA%B5%90%EC%83%9D%EC%9D%98+%EC%9D%BC%EC%83%81 

 

네이버 책: '남자 고교생의 일상' 검색결과

책으로 만나는 새로운 세상

book.naver.com

제작사: SUNRISE

 

총 12화수 편당 24분


012345678910

2. 줄거리

손에 땀을 쥐는 상황???

가슴이 뜨거워지는 부활동???

달콤 쌉싸름한 러브코미디???

그딴 건 없다!!!

인기 많아지고 싶다~!!!

여친 만들고 싶다~!!!!

XXXXXX하고 싶다~!!!!!!!!!!

진짜 주위에 있을 법한

리얼 남자 고교생들의 병맛 일상이야기!

평범한 남고 고교생들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호들갑스럽고 병맛스러운

남자 고교생들의 일상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3.등장인물

*이 애니는 등장인물이 너무 많습니다....

전부 소개하고 싶지만 그것이 어려워

일부만 소개해주는 점 양해바랍니다.

자세한 등장인물 소개를 바라시면

밑에 나무위키를 이용해주세요.

 

남자 고교생의 일상/등장인물 - 나무위키

이 저작물은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

namu.wiki

 

타다쿠니 (CV:이리노 미유)

<남자 고교생의 일상>의 주인공....(맞지?)

그냥 평범한게 특징이다.

주인공인데 애니에서 분량이 적다.

주인공인데도 불구하고 후반부에선

아예 안나오는 화도 있다.

주인공 3인방 중에서 주로 딴지거는 역할

히데노리 (CV:스기타 토모카즈)

주인공 3인방 중 한 명이다.

안경을 써서 지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가장 어이없고 바보같은 성격이다.

3인방 중 비중이 가장 많으며

개그성도 겁나 강하다.

작중 문학소녀와 자주 얽힌다.

요시타케 (CV:스즈무라 켄이치)

주인공 3인방 중 한 명이다. 금발이 특징.

히데노리처럼 상당히 바보같은 

성격으로 다양하게 괴기한 기행을 저지른다.

주인공 3인방 중 바보짓의 비중이 높다.

친구 뒷담을 까는데 알고보니

본인 이야기일 정도로 바보스럽다.

모토하루 (CV:나미카와 다이스케)

친구들에게 [양키 모토하루]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인물이다.

그러나 학생회 소속이며 굉장히 모범적이다.

누나한테 휘둘리거나 사소한 일에

상처받는 등 섬세한 구석도 있다.

턱수염이 트레이드 마크이며

타다쿠니보다 분량이 훨씬 많다.

카라사와 토시유키 (CV:오노 유우키)

항상 모자를 눌러쓰고 있다.

학생회 일원이자 주요 캐릭들중에서

귀중한 상식인이다.

무서운 이미지와는 정반대로 남에게

도움을 못주고는 못배긴다.

학생회 일원중 가장 착하고

친구들의 페이스에도 자주 맞춰주는 편

모토하루와 마찬가지로 타다쿠니보다

분량이 더 많다.


4. 개인적 감상평

벌써 나온지 10년이 지났네요....

학창시절 현웃터지며 봤었던

<남자 고교생들의 일상>을 현재에

다시보게 되면서 그때의 감성을

다시 느끼는 동시에 간만에 

깔깔거리며 봤던 애니였습니다.

진짜 코미디 애니인 만큼

진짜 1화부터 마지막 화까지 병맛으로

가득한 애니였습니다.ㅋㅋㅋㅋ

어이없게 웃겨서 딴지걸게 되면서도

깔깔거리면서 봤네요.

(그건 그렇고 누가 지각했는데

카레랑 라면을 들고다니면서 먹엌ㅋㅋㅋㅋ)

그리고 남자 고교생이 뭉쳤을 때

반 친구 하나가 이성이랑 단둘이 있으면

난리가 난다든지

친구끼리 있으면 서로 똘끼가 올라가

어처구니없는 짓을 한다든지

저도 친구들이랑 비슷한 짓들을 해서 그런지

공감되는 부분도 있어서 

웃긴부분도 많았습니닼ㅋㅋㅋ

그리고 친구들의 가족들과

얽히는 이야기도 진짜 있을 법한

일이라 그런지 남자 고교생들의 일상을

리얼하게 연출했다는 느낌도 받았어요.

예를 들면...

친구 누나한테 말실수해서

쫓기는 신세가 된다든지

친구 여동생한테 깝치다가

되려당한지 등등 ㅋㅋㅋㅋㅋㅋ

특히 모토하루처럼 누나와 누나친구들한테

놀림감된다든지.....

저도 어릴적 친척누나들한테

당한 기억이...ㅋㅋㅋㅋㅋㅋ

이 장면에서 엄청난 리얼함에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ㅋㅋㅋㅋ

이 작품에서 또 재미있던 부분은

"여자 고교생은 이상", "문학소녀",

학생회 일원들과 링고쨩

에피소드 등등 다양하게 에피소드를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먼저 제일 재밌게 본 문학소녀

소개하자면 주인공 히데노리가

문학소녀의 소설같은

Boy meets Girl의 연출을

원하는 바람에 계속얽히게 되는

이야기인데요.

히데노리는 이 오글거리는 상황을

어떻게든 벗어나고 싶어하지만

계속 얽히게 되는데요.

그로 인해 일어나는 각종

헤프닝들로 엄청 웃었습니닼ㅋㅋ

자세한 내용은 애니를 봐주세요.^^

두번째로 여자 고교생은 이상인데요.

이쿠시마, 하바라, 야나기 셋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시끌벅적한

여고교생 일상을 다룬 에피소드입니다.

이 코너의 주인공들끼리 투닥거리거나

장난 치다가 벌어지는 헤프닝

그리고 카라사와가 이 코너에서

하바라 옆집친구로 나오는데

이 둘 사이에 있었던 사연으로

카라사와가 하바라에게

엄청난 공포감을 느끼는 장면을

코믹하게 풀어낸 것도 재밌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학생회일원들과

사나다 동여고의 학생회장 링고짱

이들간의 얽히는 헤프닝도 재미있습니다.

노진구(링고짱)와 도라에몽(학생회)같은 조합으로

곤란해하면서도 결국 어쩔 수 없이

도와주다가 소문이나 다른 학교에서

마저도 말도안되는 요구를 하는

웃픈 상황이 되는 상황도 웃겼어요ㅋㅋㅋ

이렇게 남고 고등학생 이야기를 필두로

다양한 에피소드들로 질리지 않고

쉼없이 웃었던 애니였습니다.

살짝 안타까웠던 부분이 있다면

주인공인데 분량이 거의 없던

타다쿠니......오죽하면 본인도

직접말할 정도...ㅋㅋㅋㅋ

주인공인데 클리셰를 못받는 부분도

저 나름대로 재밌게 받아들였네요.

이만 감상평을 마무리하려 합니다.

간만에 생각없이 추억에 돋으며

신나게 웃게 해줬던 애니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요즘 우울해서

생각없이 웃고 싶은 분 혹은

(90년대생 기준)그 때 그 시절의

추억을 되새기고 싶으신

남고 출신분들에게

<남자 고교생의 일상>

추천합니다!!!

 


5. 스트리밍 서비스

현재 <남자 고교생의 일상>

라프텔, 웨이브, 왓챠에서

스트리밍 가능하오니

방문자님께서 월정액 지불하는

서비스를 이용해 될 것 같구요.

시리즈온, 카카오페이지에서

편당 단품으로

구매 및 대여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주의:스트리밍 어플을 추천해드렸으나

시간으로 인한 판권상실이나

저작권 독점으로 인한

판권상실이 생길 수 있으니

시청전에 스트리밍 가능한 어플을

미리 검색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남자 고교생의 일상>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그럼 여러분들도 즐거운 애니관람되세요~!!!

담에 만나요~~